[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는 '첨단과 자연, 명품도시 대전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제15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 지정주제는 ▲로고·캐릭터 리디자인 ▲산림휴양지 공간·시설물 디자인 ▲3대 하천 경관 개선 디자인 ▲대전육교 활용 명품관광지 조성 ▲관문 시설물 디자인 등이며 지정과제 이외에 자유과제로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는 '첨단과 자연, 명품도시 대전을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제15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자료=대전시] 2023.03.02 gyun507@newspim.com |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시각 디자인, 공간 디자인, 시설물 디자인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7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대상 수상작은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우수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되고 별도로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대전시 건축경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