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모빌리티 혁신 기업 발굴' 서울모빌리티어워드, 본선 진출 12개 기업 선정

기사등록 : 2023-03-23 09: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하드웨어·소프트웨어·테크 등 3개 분야 혁신 기업
4월 5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수상업체 발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우수 혁신 기업을 발굴하는 '서울모빌리티어워드'의 본선 진출 기업 12개를 23일 발표했다.

조직위는 이날 2023서울모빌리티어워드 본선 진출 기업으로 모빌리티 하드웨어 부문에 △블루샤크코리아 △비스포크엔지니어링 △오토노머스에이투지 △이스온, 소프트웨어 부문에 △에스케이렌터카-에이치엘만도 △위밋모빌리티 △차봇 △테이슨, 테크 부문에 △베스텔라랩 △에스오에스랩 △에티포스 △히트케이를 선정해 발표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2021 서울모빌리티어워드[사진 제공=2023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2023.03.23 dedanhi@newspim.com

2023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기업과 국내외 모빌리티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하드웨어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모빌리티 테크 등 3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한 기술 기업을 시상하며 조직위는 지난 2월 1일부터 기업들의 공모를 받은 후 예선 심사를 거쳐 이날 최종 12개 업체를 본선 진출사로 선정했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스마트 전기스쿠터 생산기업으로 4400W 고속 전기모터를 사용해 최대 40% 등판 능력과 최고 속도 80km/h로 가솔린 오토바이에 버금가는 성능을 발휘하는 'R1'·'H1'·'SoloEra'·'A1' 및 '배터리 교환형 충전기'를 출품했다.

비스포크엔지니어링은 독립 조향·현가·구동·제동이 가능한 통합주행모듈을 선보인다. 하나의 바퀴 모듈에 여러 시스템을 구현해 실내외 다양한 노면 조건에서 주행이 가능한 기술이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솔루션이 적용된 'a2z 로보 셔틀'을 내놓으며 정찰 플랫폼 기업 이스온은 드론을 무인으로 충전할 수 있는 드론충전스테이션 'ON STATION'을 출품한다.

에스케이렌터카와 에이치엘만도는 주행 데이터 기반 부품 내구성 예측 정비 모델을 공동 출품했고, AI테크 스타트업 위밋모빌리티는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 '루티'를 내놓는다.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 '차봇모빌리티'는 운전자 생애 주기 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하는 플랫폼 '차봇'을 선보인다. 드론과 로봇 운영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테이슨'은 드론현장 운영관제 솔루션 '드론 워크'를 들고 나섰다.

자율주행 V2I 전문기업 베스텔라랩은 V2I 통신을 통한 세계 최초 자율주행 및 자율주차 효율화 시스템 '제로크루징-스마트시티 및 자율주행차용 V2I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출품했다. 자율주행 라이다 전문 기업 '에스오에스랩'은 국내 유일의 고정형 3차원 라이다를 내놓는다.

한국계 미국 커넥티드 모빌리티 기술 스타트업 에티포스는 초소형 스마트폰 연동 V2X 솔루션 단말기 'V2X-AIR'을, 면발열 히팅 솔루션 기업 히트케이는 배터리 효율 개선을 위한 히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조직위는 그동안 기업들이 제출한 참가 신청서 및 기술 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혁신성과 기술성, 상품성, 발전성을 중점 검토해 진행했다. 본선 진출 기업들은 오는 4월 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수상 업체를 선정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종합평가 1위 기업에는 대상과 300만원 및 상장·상패가 수여된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부문별 1개사, 상금 100만원 및 상장·상패 부여)과 우수상(부문별 2개사, 상장 및 부스비 50만원 할인), 특별상(3개사, 상장 및 부스비 50만원 할인)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들에게는 광고 지원, 전시장 내 부스에 어워드 수상 배너 설치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dedanhi@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