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헥토파이낸셜, 종합소득세 예상 환급액 조회 서비스 제공

기사등록 : 2023-03-31 10: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옛 세틀뱅크)의 '010PAY'(페이) 앱이 아르바이트생, 대리기사, 배달라이더, 프리랜서 등 긱워커(특수 고용 노동자)분들의 종합소득세 환급액을 무료로 찾아 준다.

010PAY는 5월로 예정된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종소세 체크' 오픈에 앞서 '환급액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먼저 시작하고 관련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종합소득세 조회 및 신고 서비스는 세무 앱 서비스 기업 '택스비'와의 협업을 통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근로자가 010PAY 앱 내 '소득세 계산하기' 탭에서 업종과 사업 유형을 선택한 뒤 소득 정보를 입력하면 예상 환급액 확인과 함께 자동으로 응모되며, 사업소득이 있는 긱워커라면 누구나 예상 환급액 조회 및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긱워커, N잡러(2개 이상의 직업을 가진 사람) 등의 소득세는 3.3%의 원천징수를 실시하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 후 확정된다. 신고를 통해 경비 인정, 인적공제 등을 받으면 환급이 가능해 '5월의 보너스'가 된다. 가령, 단순경비율을 적용 받는 1인 가구 근로자가 연 1000만 원을 벌었다면 약 30만 원을 환급 받을 수 있다. 환급액은 수입 규모, 업종, 세대 구성 등에 따라 달라져 종합소득세 신고에 앞서 예상 환급액 조회가 필수다.

이번 이벤트는 '종소세 체크' 서비스 런칭에 앞선 사전 프로모션으로,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 중 26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혼다 스쿠터 ▲LG그램 노트북 ▲하나투어 100만 원 상품권 ▲애플 에어팟 맥스 등의 상품을 증정하며, 5000명에게는 010PAY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사전 프로모션 참여자 중 5월 '종소세 체크' 서비스까지 이용한 고객에게는 3배 더 높은 경품 당첨 확률이 주어지며 추가로 5000명에게 010PAY포인트 1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헥토파이낸셜은 오는 5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종소세 체크' 서비스를 오픈하고 환급 신청 서비스를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제공해 이용자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010PAY는 '최저가 기프티몰', '핫'한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0원 핫딜' 이벤트, 출석 체크만 해도 포인트를 쌓아 주는 '출석 체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010PAY는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종소세 체크'를 신규 추가하며 '체크'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체크 투 언(Check to Earn, C2E)'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에 앞서 010PAY를 통해 '5월의 보너스'를 찾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누리시기 바란다"며, "향후 010PAY는 각종 혜택을 점검만 해도 수익으로 되돌려주는 C2E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sup825@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