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폴라리스오피스는 21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문서 뷰어뿐만 아니라 편집, 저장 기능을 모두 갖춘 웹 기반 오피스 솔루션을 연동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폴라리스 오피스 웹'을 이용해 한글(HWP), MS 오피스 등의 문서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폴라리스오피스와 네이버 웨일 양사는 웹 기반 문서 소프트웨어 시장 확장을 위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로고. [사진=폴라리스오피스] |
웹 기반 문서 소프트웨어는 언제 어디서든 문서 작성과 공유가 용이하고 문서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문서 저장 및 공유가 간편하고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서 작업이 가능해 사용자들은 원격 업무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측은 "원격근무가 잦은 현대사회에서 웹 기반 문서 소프트웨어의 필요성과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웹 오피스 시장을 선도적으로 주도해 사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번 서비스 연동을 기념해 네이버 웨일을 통해 가입한 회원들에게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 1개월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다양한 유료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