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동물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알디가 유기동물 보호소 '유사주(유기견에게 사랑을 주세요)'에 영양제 등의 물품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월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과 '용인시 동물보호협회', '화성 달봉이네 보호소'에 자사 브랜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 영양제'를 후원한 것에 이어 1달만이다.
비알디는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들이 섬세하게 돌봄 받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부족한 필수영양소를 보충해줄 수 있는 프리미엄 영양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을 후원했다. 사료와 간식 등도 후원해 유기동물들이 다양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비알디가 유기동물 보호소에 영양제 등의 물품을 후원했다. [사진=비알디] |
비알디가 후원한 '스테이웰 멀티비타민&미네랄'은 글로벌 비타민 제조 기업 'DSM'사의 자체 개발 포뮬러를 적용한 반려동물용 프리미엄 영양제다. 연령별 3종 및 신체부위 특화 5종 등 8종으로 구성돼있어 필수영양소 결핍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동물복지 전담 공무원의 수가 부족하고, 사설 유기동물 보호소의 금전적 한계가 뚜렷한 현실에서 비알디의 연이은 프리미엄 영양제 후원은 개별적인 관리를 받기 힘든 유기동물에게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비알디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이 대중화된 상황에서 유기동물의 증가는 우리가 신경 써야 할 또 하나의 사회적 문제"라며 "반려동물용 헬스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유기동물 후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