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MS와 런던∙뉴욕 중심가에 게이밍허브 체험존 운영

기사등록 : 2023-04-25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각종 엑스박스 추천 타이틀 체험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Microsoft)와 함께 손잡고 런던과 뉴욕 중심가에서 '게이밍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MS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깊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런던과 뉴욕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체험 센터(MEC·Microsoft Experience Center)'에 삼성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해 현지 유저들에게 게이밍 허브를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영국 런던 MEC(Microsoft Experience Center) 내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서 삼성전자 직원이 삼성전자의 스마트 TV와 게이밍 모니터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 달 18일에 오픈한 런던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98형 Neo QLED 4K 를 비롯해 오디세이 아크·오디세이 G3 등 게이밍 모니터를 설치해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체험존을 찾은 방문객들은 엑스박스의 글로벌 기대작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를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 받은 비행 조종 시뮬레이터 장르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에픽게임즈의 인기 슈팅게임 '포트나이트', 리듬 액션 게임 '하이-파이 러쉬' 등 다채로운 엑스박스의 추천 타이틀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지난 달 24일 오픈한 뉴욕 MEC의 게이밍 허브 체험존에는 85형 'Neo QLED 8K TV', 55형 'Neo QLED 4K TV'와 27형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가 설치됐다.

체험존 방문객들은 컨트롤러만 있으면 별도의 콘솔 기기나 다운로드 없이도 초고화질의 Neo QLED TV와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원하는 게임을 취향껏 즐길 수 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프라인 체험존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해외 유저들에게 삼성 게이밍 허브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과 기술 혁신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들이 애용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abc123@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