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현대차, '2023 캐스퍼' 27일 출시…1490만원 신규 트림 더했다

기사등록 : 2023-04-27 09: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외장색, 비자림 카키 매트 추가해 7가지 운영
캐스퍼x양파쿵야 이모티콘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차가 경제성을 갖춘 신규 트림과 새로운 외장 색상을 더하고 찾아온 2023 캐스퍼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차는 2023 캐스퍼에 기존 트림에서 실용성을 강조한 '디 에센셜 라이트' 트림을 새로 출시해 기존 스마트·디 에센셜·인스퍼레이션과 함께 총 4가지 트림을 운영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현대자동차가 2023 캐스퍼를 27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2023.04.27 dedanhi@newspim.com

디 에센셜 라이트는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운전자와 탑승자를 배려하는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디 에센셜 라이트의 판매 가격을 1490만 원으로 책정해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던 외장 색상인 '톰보이 카키'의 무광 버전 '비자림 카키 매트'를 새롭게 추가해 총 7가지의 외장 색상을 운영한다.

단일 트림이었던 캐스퍼 밴 모델에는 상위 트림인 '스마트 초이스'가 새로 추가됐다. 현대차는 스마트 초이스에 △7 에어백 시스템(1열 센터 사이드 에어백 포함) △운전석 시트 암레스트 △운전석 통풍 시트 △1열 열선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버튼시동 & 스마트키 △인조가죽 시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기본 탑재했다.

이외에도 기존 기본 모델에서만 운영됐던 '스마트 플러스' 패키지를 밴 모델에도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패키지 선택 시 버튼시동 & 스마트키와 8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포함)·후방 모니터·6 스피커·풀오토 에어컨·마이크로 에어 필터·리어 와이퍼 및 워셔 등이 적용된다.

2023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디 에센셜 라이트 1490만 원 △디 에센셜 16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이며 밴 모델 △스마트 1375만 원 △스마트 초이스 1480만 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2023 캐스퍼 출시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는 인기 캐릭터 IP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캐스퍼x양파쿵야'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캐스퍼 온라인 견적 페이지에 숨어 있는 '양파쿵야' 캐릭터를 찾으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현대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어바웃 현대'의 캐스퍼x양파쿵야 콜라보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한정판 차량용 방향제를 증정한다.

이와 함게 현대차는 이날부터 약 한 달 간 홈플러스 5개 매장(강서점, 부천상동점, 원주점, 유성점, 김해점)에 캐스퍼를 특별 전시하고 당일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금 면제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dedanhi@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