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한국수산자원공단·하나은행과 ESG경영 실천을 위한 '바다살리기 ESG 캠페인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HF공사는 이 협약을 통해 ▲ 해양생태계 보전 등 ESG 경영 실천 ▲ 해양생태계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 바다식목일 대국민 인식 제고 ▲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을 통한 어촌활력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약 기관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가운데),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오른쪽),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주택금융공사] |
최준우 사장은 "공사는 하천 살리기, 걸음기부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이 협약을 통해 부산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해양 생태계 보호 관련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HF공사는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경영활동 및 성과정보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