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대병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는 3일 재활센터 1층 로비에서 대전보조기기센터,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 아동 건강 증진과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장애 아동 그림 전시회, 부채 만들기, 포토부스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충남대병원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는 3일 재활센터 1층 로비에서 대전보조기기센터,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재활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대병원] 2023.05.03 gyun507@newspim.com |
또 대전보조기기센터 점자기기를 이용한 게임과 스티커북으로 붙이고 색칠하는 활동 등 다양한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양신승 대전보조기기센터장은 "장애 아동들이 보조 기기를 체험해 보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복수경 대전충청권역 의료재활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장애 아동과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많이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