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교보교육재단은 '2023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교보교육재단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단체를 선정해 상을 주고 있다.
재단은 특히 미래교육콘텐츠 부문을 미래혁신 부문으로 개편했다.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으로 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육자나 스타트업 등 단체에 상을 계획이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교육 관련 기관 대표, 사회교육단체 대표, 재단 추천위원회 추천이나 교육 관련 종사자 3명 이상 추천을 받으면 할 수 있다. 오는 6월18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초 발표 예정이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0만원씩 준다.
교보교육재단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도 교육을 위해서 헌신하고 계신 수많은 교육자분들이 계시기에 사회가 이만큼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참사람 육성을 자신의 소명으로 생각하고 묵묵히 실천하고 있는 참스승들이 많이 추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교보생명] 2023.05.18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