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에이트원, 웹3.0 전문기업 탈바꿈…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기사등록 : 2023-05-22 08: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이 웹3.0 전문기업 도약에 속도를 높인다.

에이트원은 기존 영위 사업 부문 체질 개선과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신사업 추진을 위한 부서 신설 등 대 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신규 사업목적을 대거 추가, 관련 전문 인력과 조직 등을 영입하는 등 체질 개선에 나선 바 있는 에이트원은 이번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웹3.0 전문기업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트원 로고. [사진=에이트원]

이번 조직개편은 ▲전략기획본부 ▲사업운영본부 ▲신성장사업본부 ▲경영지원본부 등 4개 본부를 기반으로 전략, 운영, 성장, 지원 등 조직 간 시너지 및 효율성과 함께 전문성 강화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새롭게 신설된 전략기획본부는 에이트원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청사진 제시와 전체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등 전반적인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사업운영본부는 기존 영위 사업과 함께 핀테크 등 신사업 추진을 전담한다. 이번 개편으로 '방산Biz'실은 스마트 국방 사업을 '콘텐츠Biz실'은 메타버스 사업을 담당하게 된다. '핀테크 Biz실'과 'STO Biz'실은 블록체인 핀테크 신사업 추진을 위해 신설됐다.

신성장사업본부는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될 유망한 신사업 발굴을 책임진다. 경영지원본부는 재무 건전성과 함께 내부통제 등 상장사로서 책임경영 실천을 위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에이트원은 이번 대대적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국방의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굳건한 포지셔닝 확보 ▲메타버스 콘텐츠 영역 추가 발굴에 따른 수익성 강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STO(토큰증권발행) 시장 우선 공략을 통한 블록체인 핀테크 리딩 기업으로 전문성 확보 등의 목표를 설정했다.

에이트원 이진엽 대표이사는 "이번 조직개편 핵심은 '혁신'과 '가치 창출'"이라며 "에이트원 미래 비전을 위한 청사진과 함께 관련 전문 인력과 조직 영입 등 사전 준비를 마친 만큼 이번 대대적 조직 개편은 웹3.0 전문기업 도약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ylee5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