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대표 본사 승진, 후임 마이아스 바이틀

기사등록 : 2023-05-31 16: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토마스 클라인, 본사 승용차 제품 관리·판매 총괄 부임
마티아스 바이틀, 다양한 부문 거친 전문 전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벤츠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판매 총괄로 승진 부임하며 후임 대표로는 마티아스 바이틀 현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 총괄이 선임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토마스 클라인 대표가 오는 7월 1일 승진 부임하며, 후임인 마티아스 바이틀은 오는 9월 1일부터 대표이사로서의 임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대표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2023.05.31 dedanhi@newspim.com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수장을 맡은 후 약 2년 반 만에 한국을 떠나게 됐다.

클라인 대표는 지난 2022년에는 처음으로 연간 8만 대 이상 판매를 이끌었다. 벤츠의 지난해 전기차 판매도 2020년 대비 8배 이상 성장했고 탑엔드 차량 판매는 같은 기간 두 배 성장했다.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열정과 로열티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는 모두가 선망하는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한 동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 고객들의 높은 수준에서 요구되는 니즈가 본사에 잘 전해질 수 있도록 한국 시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벤츠 코리아의 신임 대표로 부임하는 마티아스 바이틀은 독일 뉘르팅겐-가이슬링겐 대학교(HfWU)에서 자동차 산업 및 국제 경영학을 공부한 뒤 2005년 체코 법인에서 딜러 네트워크 개발 업무를 맡으며 그룹과 인연을 맺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오는 9월 1일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대표로 부임하는 마티아스 바이틀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2023.05.31 dedanhi@newspim.com

2011년에는 중국으로 자리를 옮겨, 조직 교육 및 판매점 인증 부문 총괄, 보증, 굿윌, 및 서비스 보증상품 부문 총괄 등을 역임했다. 이후 2015년부터는 독일 본사에서 글로벌 트레이닝 총괄을, 2018년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애프터 서비스 세일즈 및 제품 매니지먼트를 총괄하는 중책을 맡았다.

이후 2020년부터는 메르세데스 미, 디지털 서비스 및 이커머스 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더욱이 마티아스 바이틀 신임 대표는 독일 본사, 중국, 체코 등 여러 국가에서 디지털 서비스, 세일즈, 고객 서비스 및 네트워크 개발 등 다양한 부문을 거친 자동차 분야 전문 전략가다.

특히 지난 2020년부터는 독일 본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바일 경험 확장을 이끌었다.

신임 대표로 부임하는 마티아스 바이틀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시장이자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한국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로 부임하게 돼 무척 기쁘고 기대된다"며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귀 기울이는 데 집중하고, 임직원 및 딜러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edanhi@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