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조재환 기자= 파주시의회 이성철의장은 파주시 이·미용산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사진=파주시의회 제공] 2023.06.03 johwa08@newspim.com |
[파주=뉴스핌] 조재환 기자= 파주시는 이·미용산업을 통해 뷰티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제도를 추진한다.
파주시의회 이성철 의장이 대표발의하고 이익선·이진아 의원이 공동발의해 '파주시 이·미용산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했다. 이는 제240회 제1차 정례회 안건으로 상정된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 이·미용산업의 활성화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이·미용산업 사업자의 경쟁력 향상 및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발의하게 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 ▲이·미용산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사항 ▲포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이성철 의장은 "이번 조례안 제정을 통해 뷰티서비스 산업 발전을 도모하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미용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자긍심 고취 및 서비스 개선에도 긍정적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johwa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