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이달 취업지원센터에서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10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DJ(Dream&Job) AI 모의면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특성화고 학생 전공과 취업 희망 기업 및 직군에 따라 맞춤형 면접 교육을 진행한다. 또 수상, 자격증, 성적, 비교과활동 등 에 따른 취업 상담 및 컨설팅,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첨삭 등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달 취업지원센터에서 지역 내 특성화고등학교 10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DJ(Dream&Job) AI 모의면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06.15 jongwon3454@newspim.com |
특히 AI 모의면접 교육은 가상면접관 등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응답 내용, 표정, 목소리, 시선 처리, 움직임 등을 분석한 결과와 면접 결과에 따른 개인별 피드백이 함께 제공된다.
이상탁 대전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DJ AI 모의면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4차 산업시대에 취업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사회에 기여하는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