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클로잇, 아웃시스템즈와 파트너십 체결

기사등록 : 2023-06-20 13:3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창출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이 로우코드 플랫폼 전문기업 '아웃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 협약을 통해 클로잇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사업으로 쌓은 노하우 및 영업네트워크를, 아웃시스템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로우 코드 기술력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디지털 전환과 IT 시스템 고도화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며 전략적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 내 사업 발굴 및 수행을 위한 영업과 기술 협력, 마케팅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여러 산업에서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늘어나는데 비해 디지털 인재와 전문인력 부족 등의 문제로 전환에 제약을 받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에 대응해 최근 IT비숙련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이 주목을 받으며, 앱 현대화 등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입이 검토되고 있다. 

클로잇 대표 이영수(오른쪽)와 아웃시스템즈 아시아태평양 대표 마크 위저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클로잇]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 전문지식이 없는 비개발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지원, 확장할 수 있다. 로우코드∙노코드 접근 방식은 프로세스 자동화를 촉진하고 코딩 리소스 부족을 해소하여 대기업의 기술 이점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특히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글로벌 기업인 아웃시스템즈는 2001년도 포르투갈에서 설립되어 현재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 R&D는 리스본에 주재하고 있으며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1,800명의 임직원들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로우 코드 플랫폼 선두 기업이다.

클로잇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EBS 등 공공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비롯해 기업은행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BNK부산은행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편 시스템 구축 사업 등에 참여하며 국내 공공 및 금융 분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클로잇은 아웃시스템즈의 로우코드를 활용해 아이티센그룹 계약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계열사 로우코드 도입 및 사업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K-SaaS 마켓플레이스도 동일한 방식으로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업 혁신형 No Code/Low Code SaaS 개발 및 창업 인재양성' 산학 협력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클로잇 문성진 LCNC사업부장은 "아웃시스템즈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지속적으로 리더에 위치하고 있는 로우코드 솔루션으로 고성능 및 확장성 방면에서 기술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계기로 신속하고 간편한 디지털 전환과 IT시스템 고도화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