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Sh수협은행은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해안 관광과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바다여행 관련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바다GO!'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다GO!는 수협은행이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 ㈜애쓰지마 등과 손잡고 콘텐츠 협력 및 제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비금융 서비스다.여행GO!, 낚시GO!, 쇼핑GO!를 주요 서비스로 국내 해안 관광과 각종 낚시 정보, 수산물 쇼핑 등 다양한 바다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또 낚시 선박 승선시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 승선신고서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낚시해'(선박 승선자신고 앱)와 연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바다GO!가 탑재된 수협은행 모바일뱅킹앱 파트너뱅크는 수협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누구나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중 여행GO!는 전국의 해안체험마을과 휴양지를 중심으로 지역 내 관광명소, 체험이벤트, 숙박 및 맛집 정보 등을 제공하고, 서비스에 연계된 전화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실시간 예약도 가능하다.
또 낚시GO! 서비스는 지역별, 계절별 낚시어종 정보와 낚시선박, 낚시터 정보 조회 및 예약 등을 기능을 제공하며 쇼핑GO!에서는 수협쇼핑몰과 연계해 우리바다 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올 여름, 바다여행을 원하는 이용자 누구나 편리하게 바다G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절차 없이 무료 개방할 것"이라며 "국내 1000만 낚시인을 비롯해 바다를 사랑하는 도시민들이 우리바다와 어촌마을을 더 자주 찾고, 어민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콘텐츠를 개발, 지속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