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3일부터 7월 24까지 '국민과 함께 그린(Green) ESG 숏폼・슬로건・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ESG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신규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캠코] |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3명 이내 팀) 참여가 가능하며 작품은 '2022년 캠코 ESG경영이행보고서' ESG경영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ESG경영 성과 홍보(숏폼) ▲ESG경영 목표(슬로건) ▲탄소중립 실천 및 ESG경영 확산(아이디어) 등 3개 분야다.
참가방법은 캠코 홈페이지 내 '국민제안' 게시판 또는 캠코 ESG 대표 이메일(esg@kamco.or.kr)을 통해 가능하다.
1, 2차 심사를 통해 공모전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심사기준은 ▲창의·혁신성(40점) ▲주제적합성(30점) ▲지속가능성(30점) 등이다.
각 분야별 대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12팀을 선정해 총 52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총 30팀에게는 참가상(1만원 상당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이종국 경영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캠코의 ESG경영 성과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SG기반의 지속가능한 공공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민과의 소통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2021년부터 사장이 위원장으로 참여하는 ESG경영위원회와 전담조직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ESG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