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미래에셋생명, M2E앱 '가자고'와 임베디드 보험 아이템 출시

기사등록 : 2023-06-29 14: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미래에셋생명은 M2E(Move to Earn) 서비스 앱 '가자고' 개발사 이지테크핀과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이 결합된 보험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임베디드 보험은 비보험사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보험사 보험사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M2E 서비스는 걷기 등 운동을 하면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블록체인 기반과 가상화폐 및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연계하며 최근 유저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앱 '가자고'는 걷기와 등산 등 건강관리 활동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M2E 서비스다.

미래에셋생명과 제휴로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걷다다쳐도걱정마자켓'이다. 가자고 앱에서 구매 후 앱 상에서 해당 아이템을 장착한 후 실제로 걸으면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건강관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골절이나 깁스, 재해수술 보장 보험 택이 아이템 구매와 함께 제공된다. 보험료는 이지테크핀에서 전액 부담한다.

이번 아이템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3일부터 16일까지 2주 동안 '미래에셋생명과 함께 30분씩 걸어요' 이벤트를 연다. 선착으로 3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가 된다. 이벤트 기간 하루 30분씩, 최소 30㎞ 이상 걸으면 순위에 따라 1500만원 상당 보상금을 준다. 30㎞ 걷기 달성자 전원에게는 NFT 뱃지를 준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러운 보험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미래에셋생명의 임베디드 보험이 가자고 앱과 만나 더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3월 이지테크핀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미래에셋생명은 M2E(Move to Earn) 서비스 앱 '가자고'의 개발사 이지테크핀과 업계 최초로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이 결합된 보험 아이템을 출시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2023.06.29 ace@newspim.com

 

ac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