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여야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오는 21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권영준·서경환 대법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각각 11일, 12일에 개최된다.
이소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6일 오전 정책조정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영호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남북회담본부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06.29 yooksa@newspim.com |
이 원내대변인은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7월 21일 금요일로 여야 합의됐다"고 말했다.
국회 외통위는 오는 13일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자료제출 요구·증인 및 참고인 출석 요구의 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이 원내대변인은 "대법관 인사청문회 관련해서도 7월 11일 화요일 권 후보자, 다음날인 12일 서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지난달 9일 오는 7월 임기가 만료되는 조재연·박정화 대법관의 후임으로 두 후보자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했다.
다만 여야는 7월 임시회 개회 날짜에 대해선 아직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원내대변인은 "그 무렵 임시회 (개회 날짜가) 잡히고 대법관의 인사 동의 안건이 잡히는 본회의 날짜가 확정될 것 같다"며 "아직 논의 중인데 최종 확정되면 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hong9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