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벤처기업협회는 건식 식각 전문기업 회원사 볼트크리에이션(대표 최상준)이 신용평가 전문기관 NICE평가정보로부터 ESG 종합평가 3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 유럽국가가 ESG 경영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며 국내도 ESG 관련 정책 및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당사의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ESG 경영 방침에 동참한 결과다.
볼트크리에이션이 이번 평가에서 받은 3등급은 ESG 전체 7등급 중 전체 업계 상위 30% 수준이며, 국내 비상장 중소기업들이 평균 4~6등급을 받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수준이다.
이번 ESG 평가를 담당한 NICE평가정보는 볼트크리에이션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측면에서 기회와 리스크 요인을 충실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ESG 리스크 관리를 통한 이해관계자의 증진 가능성이 양호하다고 평가하였다.
볼트크리에이션 임직원은 ESG 경영 방침에 동참하고자 2022년부터 정기적으로 본사를 비롯하여 성수 연구소, 용인 기흥공장 등 각 사업장에서 '에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정보 및 활동 공개도 적극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당사 관계자는 "이번 ESG 3등급 획득은 자사의 임직원이 한뜻으로 ESG 경영 방침에 동참해 준 결과이며 자사의 환경, 안전, 품질, 정보 분야에 대한 ISO 국제표준인증과 더불어 ESG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지속해서 실천해 가겠다" 고 말했다.
볼트크리에이션은 최근 모바일용 OLED 고해상도 FMM의 개발(600~800ppi)에 성공하였으며,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사진=볼트트리에이션] |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