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음성인식 정수기 유튜브 광고 1개월새 조회수 1000만회 돌파

기사등록 : 2023-07-24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홈 애프터눈티 편 등 총 4편의 광고 영상 인기몰이
'편리하다' 등 긍정적 댓글 반응 잇따라

[서울=뉴스핌] 이지용 기자 = LG전자가 광고 영상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제품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LG전자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 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광고 카피를 주제로 내걸고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의 유튜브 광고 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 광고 영상에서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만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LG전자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 사진은 유튜브 광고 영상의 한 장면. [사진=LG전자]

LG전자는 '비건 편'에서 고객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밀리리터 줘'라고 하면 퓨리케어 정수기가 해당 용량의 물을 따라주는 영상을 담았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 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밀리리터로 조절하는 모습을 그렸다.

이번 광고 영상을 본 고객들은 '말 한마디면 다 된다', '요리할 때 손이 모자라는데 말로 하면 너무 좋다' 등의 댓글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음성 만으로 출수량을 1밀리리터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제공한다. 이에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이상 늘었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iy52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