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행정수도 개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방시대 실현과 미래전략수도 완성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수도 개헌, 지방시대 실현' 포럼 웹자보.[사진=세종시] 2023.07.24 goongeen@newspim.com |
'행정수도 개헌, 지방시대 실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시가 주최하고 대전세종연구원과 세종시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가 주관해서 진행한다.
이날 포럼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이승원 경제부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과 관계 전문가, 공무원 및 시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은 행정수도 지위 확보를 위한 행정수도 개헌 및 지방시대 실현, 세종시법 전면개편을 주제로 강연, 발표·토론,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이 '이제는 지방시대, 다시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강현철 한국법제연구원 부원장이 '입법적 과제 및 미래전략수도 세종의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전영한 서울대 행정대학원장이 좌장을 맡아 길병옥 세종시 미래전략추진단장과 박진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이소희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김흥주 세종연구실 책임연구위원 등이 토론을 벌인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