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솔트룩스는 다음달 7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솔트룩스 인공지능 컨퍼런스 2023(Saltlux AI Conference, 이하 SAC 2023)'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가 '생성 인공지능 모멘트'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솔트룩스는 초거대 언어 모델(LLM) '루시아GPT'와 '루시아Chat', '루시아DOCS'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루시아GPT는 챗GPT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할루시네이션(환각 현상)을 없애고, 고객 내부 데이터의 보안 이슈를 원천 차단한 초거대 언어 모델이다. 인공지능 전문가가 아니라도 금융, 법률, 특허 등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솔트룩스] |
SAC 2023 행사 참가 신청은 이달 31일까지 솔트룩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현장 참석자는 총 1000명을 모집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현장 참석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참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참석 링크가 별도로 안내된다.
한편, 솔트룩스는 현장 참석 신청자들에게 에어팟 3세대(1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00명), CU 모바일 상품권 천 원권(전원)을 증정하는 '사전등록 이벤트'와 컨퍼런스 진행 중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아이패드(1명), 에어팟 프로2(3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명)을 추첨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