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사립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는 초·중·고에서 사용하는 NEIS를 유치원에 적용하는 것으로 유아교육 전 주기 모든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유치원에서 수기 관리하던 생활기록부 등 업무를 전산화하고 e-유치원·교원능력개발평가·정보공시 업무를 지능형 나이스로 통합 운영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11일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사립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3.08.11 jongwon3454@newspim.com |
이번 설명회는 사립유치원에 최초로 도입되는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교육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TF 분과장이 전문 강사로 초빙돼 이뤄졌다.
이날 사립유치원 원장들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개요, 추진 방향 ▲단위 업무의 이해 ▲달라지는 점 ▲적용 일정 등 강의를 통해 나이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하 대전시교육청 혁신정책과장은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 시스템이 현장에 조기 안착해 유치원 교육 현장 업무를 경감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 나이스 유치원 업무는 현재 공립(전체) 및 사립(일부) 유치원에서 시범운영 중으로 다음달 중 전체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