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는 체외진단 분야로의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오는 1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
협회는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올해부터 5년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함께 수행하며, 채용설명회는 이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분자진단 전문기업 '이원바이오텍'과 '제놀루션',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수젠텍', 그리고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체외진단기업 '웰스바이오' 등 총 4개사가 구직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부 채용설명회에서는 4개 기업이 20분씩 회사소개 및 비전, 채용 계획과 인재상 등에 대해 발표 및 질의 응답한다. 본 설명회는 ZOOM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수혜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별 그룹 상담회가 열린다.
한국바이오협회 손지호 산업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체외진단 분야에 대한 공격적 R&D 투자로 전문 인재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체외진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사전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7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hell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