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메모리얼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모리얼 퀘스트'는 중요한 사건의 후일담 또는 캐릭터, NPC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NPC '지나 그레이스(지나)'를 주인공으로 한 '지나의 말할 수 없는 비밀' 퀘스트가 공개됐다.
평소 소심하고 말수가 적은 영웅 '지나'가 마음속 깊이 간직해 온 비밀을 엿볼 수 있으며, '메모리얼 퀘스트'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한 '소망을 품은 조각상' 재료를 모으면 남녀 캐릭터 신규 코스튬 및 '지나'와 관련된 펫, 액세서리 등 다양한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추억이 깃든 목걸이'를 제작하면 특별한 '지나'의 스킬 컷 씬도 활성화된다.
'클로저스' 신규 사이드 스토리 '메모리얼 퀘스트'. [사진=넥슨] |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나 메모리얼 패스'를 선보인다. 9월 21일까지 패스를 통해 '메모리얼 퀘스트' 및 게임 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초월의 비약' 등 고가치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으며, '소망을 품은 조각상'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썸머페스타 앙코르'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레이 및 일일 누적 접속 보상 '다이스 티켓'을 사용해 미니게임 '클로저마블'에 참여하면 각종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횟수 완주 시 올 여름 최고 가치의 보상인 'SS 확정 D 컴포넌트 :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일일 던전 클리어 누적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썸머페스타 앙코르 티켓'으로는 '스킬 D 컴포넌트 : 기어', '강화기 백신' 등의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