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추석 맞이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 실시

기사등록 : 2023-09-26 09: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와 한글날을 기념한 '테런 과거 급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되는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달에 가기 위한 달토끼를 도와준다는 콘셉트이다. 이용자들은 연료 부족으로 달을 가지 못하는 달토끼 부족을 위해 이벤트 채널 맵과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깨끗한 당근 연료' 아이템을 얻고 공원 내 달토끼 NPC에게 전달을 하면 된다.

이용자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달토끼가 타고 있는 로켓이 발사되며 랜덤하게 로켓의 높이가 상승한다. 올라간 높이에 따라 상위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발사가 실패할 경우, 로켓이 추락하여 다시 처음부터 출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일정 수준의 높이에서 보상을 받고 안전하게 다시 시작할 지, 아니면 더 높은 보상을 위해 좀 더 과감한 플레이를 펼칠지 선택해야만 한다.

'테일즈런너' 홍엽지회 파. [사진=스마일게이트]

또 내달 18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한 '테란 과거 급제' 이벤트는 이용자들은 한글을 배우려는 '가나다 호랑님' NPC를 위해 다양한 우리말을 가르쳐 줄 겸 시험에 응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시험은 매일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며, 시험에 제시된 한 글자를 보고 나머지 글자를 넣어서 3글자 단어를 완성하면 된다.

한 회당 총 10개의 문제로 진행되며 고득점을 위해서는 다른 이용자들이 제출할 법한 쉬운 단어가 아닌, 최대한 중복되지 않은 단어를 답해야 한다. 매 회, 상위 정답자에게는 보상 상자가 주어지며, 일일 랭킹으로 최상위 급제자 33명을 선정해 신규 아이템 '어사모 모자'와 칭호를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홍엽지회 : 파'도 추가됐다. 이번 맵은 상대 팀의 깃발을 먼저 부러뜨리는 문파가 승리하는 비무대회로 4 대 4 럼블 팀전으로 진행된다. 깃발을 부러뜨리기 전에 깃발 주변에 방어막이 존재해, 이용자들은 직접 몸으로 방어막을 부딪히며 방어막을 제거해야만 한다. 또한, 본인 진영의 깃발을 지킴과 동시에 상대 진영을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각자의 역할 분담과 전략이 중요한 맵이다.

추석을 기념해 상점에는 해피 한가위와 은가비 한복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은가비 코스튬 박스'가 추가됐다. 또한, 공원 내 9개의 세비언트 로즈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세비언트 로즈 캡슐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테일즈런너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전해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헀다"며 "모든 테일즈런너 이용자 분들이 풍성한 한가위가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도화연가 채널의 스토리가 더해감에 따라 점차 문파들의 경쟁도 점점 더 심화되고 있는 것 같다"라며 "이용자들의 더 큰 재미를 위해 앞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