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LG헬로비전은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글로벌 인증기관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와 이소영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LG헬로비전은 현장 실사에서 부적합 사항 없이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 및 목표 수립 ▲사업장 위험요소 개선 투자 ▲주기적인 협력사 안전보건 컨설팅 지도지원 ▲안전이 내재화된 조직문화 형성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어 LG헬로비전은 구체적인 안전 관리에 힘을 쏟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유지·관리 및 사고 예방을 위해 임직원들의 ISO45001 인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협력사 안전지킴이 제도를 운영하면서 협력사 인력의 승주작업을 금지 시키고, 2인 1조 작업 체계를 강화하는 등 더욱 세심한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ISO 45001 인증을 받은 만큼 모든 임직원 및 협력사들이 성숙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ea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