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SSG닷컴은 프리미엄 신선식품 스토리텔링 '오마이갓!신선' 캠페인 기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32% 늘렀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이 캠페인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매주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쓱닷컴은 현재까지 총 9차례에 걸쳐 8가지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선보였다. '제주 유라감귤'은 캠페인 기간 처음 선보였음에도 해당 카테고리 인기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 SSG닷컴] |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546만 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조회 수가 60만 회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일 8만5000여 명이 넘는 고객이 영상을 본 셈이다. 회사는 서바이벌 오디션 포맷을 차용하거나 유명 셰프가 직접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색다른 콘텐츠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캠페인 첫 번째 시즌 종료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OMG 어워즈' 행사를 연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8가지 신선식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에 투표하면 'OMG 복권'을 선착순 즉시 지급한다. 당첨금은 최대 100만원이다.
이달 중 취급 상품군을 신선식품에서 장보기 상품 전반으로 확대한 후속 캠페인도 선보일 예정이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산지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한 것이 신뢰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믿고 살 수 있는 즐거움'을 테마로 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