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OK금융그룹은 '더코리아스포츠포럼(The Korea Sports Forum·KSF)이 포럼 창립식을 개최하고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을 초대 상임대표로 추대했다고 21일 밝혔다.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은 스포츠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과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민간 주도로 발족한 포럼이다. 창립식은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주요 내·외빈, 포럼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 최윤 회장이 상임대표로 선임됐다. 공동대표에는 김종욱 전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손석정 전 남서울대학교 스포츠비즈니스학과 교수, 전신혜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 등 6명이 선출됐다. 사무총장에는 이재구 삼육대학교 생활체육과 교수가 선임됐다.
최윤 회장은 "스포츠 선진국으로 도약을 앞둔 중차대한 시기에 대한민국 스포츠 전문가들과 함께 포럼의 힘찬 출범을 알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이 스포츠정책 전문 연구와 토론기능을 확충해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스포츠 발전체계를 정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 후원가'로 명성을 쌓은 최윤 회장은 2020 도쿄하계올림픽 부단장에 이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선 사상 첫 재외동포 출신 선수단장을 맡았다. 현재는 제24대 대한럭비협회장을 맡아 럭비 인지스포츠화를 이끄는 선봉장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최윤 회장은 OK 골프 장학생, OK스포츠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 운영으로 스포츠 유망주의 성장을 돕고 있다. '읏맨 프로배구단'과 '읏맨 럭비단', KLPGA 1부 투어인 '읏맨오픈(전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지원으로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사진=OK금융그룹] 2023.11.2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