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SK쉴더스,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일터 구현 앞장서…우수기업 선정

기사등록 : 2023-11-22 11: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근로시간 준수·업무 효율화 등 조직문화 개선 호평
'여가친화인증기업'·'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

[서울=뉴스핌] 이지용 기자 = SK쉴더스는 '여가친화인증기업' 및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에 동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국민 여가 활성화 기본법 제16조에 근거해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운영하는 우수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도모한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SK쉴더스는 근로시간 준수 및 근무환경 개선, 업무 효율화, 여가지원, 복지혜택 확대, 스마트 워크 구축, 지속적인 조직문화 개선 노력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는 행복한 일터 구현이라는 목표를 기반으로 ▲일과 가정 양립 지원 제도 ▲여가 프로그램 운영 ▲의료 서비스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등 구성원들의 안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열린 여가친화인증기업 시상식에서 한대희 SK쉴더스 ER 그룹장(오른쪽)이 유병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왼쪽)에게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SK쉴더스]

특히, 직장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하여 영화, 스포츠 관람, 피크닉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는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본인 및 가족의 질병 치료로 인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의료비 보조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SK쉴더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구성원의 삶의 질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캠페인의 3대 핵심 분야인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를 적극 실천하며 최적의 업무 환경 조성과 건강한 기업 문화 구축에 나서고 있다.

최상열 SK쉴더스 기업문화실장 전무는 "일과 삶의 균형 제도는 구성원 개개인의 업무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또 "개인과 기업을 넘어 지역사회까지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문화 발전에 전폭적인 지원과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leeiy5222@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