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KB증권,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 오픈

기사등록 : 2023-11-24 14: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증권은 고객들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총자산현황 베타'는 고객 관점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방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산을 버킷으로 나눠 적용한 서비스다. 자산 버킷은 트레이딩, 금융상품, 연금, 현금성 4개로 구분해 각 상품 운용시 유사한 특성에 따라 묶었다.

예를 들어 트레이딩 버킷은 매수·매도 등 타이밍이 중요한 국내주식, 해외주식, 선물옵션 등의 상품군들이 포함돼 있다. 자세히 보기를 통해 보유한 종목들의 상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금융상품 버킷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상품을 매수하고 보유해 장·단기 자산 운용과 리스트 관리를 할 수 있는 펀드, 채권, 발행어음 등 금융상품들을 담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KB증권은 고객들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증권]2023.11.24 yunyun@newspim.com

연금 버킷에서는 든든한 노후를 위한 연금 정보를 볼 수 있지만 연금 계좌에서는 다양한 상품으로 자산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금 계좌의 상품들은 각각의 버킷에 나눠져 있고 금리 비교와 현금 흐름을 위한 상품들은 현금성 버킷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해당 KB증권 자산 영역에만 적용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버킷 형태로 묶여진 자산 분류가 익숙해질 수 있도록 우선 반영했다. 향후에는 고객의 전 금융자산을 한 번에, 한 눈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전 금융권의 자산 영역에도 확대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KB증권은 이와 함께 마이데이터 UI 개선을 진행했다. 자산 버킷 및 세부 상품군별 손익금액과 손익률을 파악하기 쉽게 개선했고 트레이딩 버킷의 세부자산현황도 보유한 주식 종목의 비중을 보기 쉽게 그래프로 정리했다.

박영민 KB증권 자산관리트라이브장은 "이번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산관리의 주요 포인트를 캐치하고 적절하게 각 버킷과 상품을 구성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는 고객들이 KB증권 마이데이터까지 연결해 '총자산현황' 서비스를 통해 모든 금융 자산을 최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B증권 '총자산현황 Beta' 서비스는 KB증권 MTS 'M-able(마블)'에서 이용 가능하며, 'M-able(마블)'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의 '총자산현황 Beta'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yunyu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