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24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D-유니콘 기업 인재찾기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D-유니콘기업에 지역대학 관련 학과를 대상으로 단독 채용설명회 기회를 제공해 채용 애로를 해결하고 D-유니콘기업을 지역 대학생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24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D-유니콘 기업 인재찾기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 2023.11.24 nn0416@newspim.com |
한밭대학교 이공계열 학생 50여 명과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가 참석했고 ㈜리베스트 김주성 대표를 비롯한 인사담당자, 각 부서 실무자들이 채용 직무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이차전지 분야 기업과 접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며 "다수의 기업과 학생이 참여하는 한 기존 채용설명회에 비해 한 기업에 집중할 수 있어, 생생한 소통이 가능한 채용설명회였다"고 말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향후에도 인재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을 대표하는 D-유니콘기업을 지역 인재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기업의 채용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