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캠코, '한국감사인대회' 내부감사부문 '대상' 등 3개 수상

기사등록 : 2023-12-08 10: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감사품질혁신상, 내부감사 경진대회 장려상 등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 감사 경윤호)는 '2023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2023 기관대상' 내부감사부문 대상 등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감사협회는 국내 민간·공공부문의 내부감사기구를 대상으로 내부감사, 전략혁신, 청렴윤리, 준법감시 부문의 감사활동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협회 주관으로 매년 한국감사인대회를 열고 우수기관 시상식과 감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7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오른쪽)가 '2023 기관대상' 내부감사부문 대상 수상 후 이욱희 한국감사협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는 올해 내부감사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NEW 감사전략체계 수립 ▲컨설팅 감사 기반의 ESG경영 확산 ▲디지털&공공기관 혁신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 등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감사활동으로 조직의 투명경영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날 협회가 실시한 '자체감사 품질평가'에서 내부감사 품질제고 우수기관에 선정돼 '2023 감사품질혁신상'도 수상했다.

지난 11월에는 협회와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가 개최한 '2023 내부감사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내부감사 관련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는 "체계적인 감사활동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감사 우수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감사 모범사례를 창출하며 국민과 정부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유관기관과의 감사인력·정보 상호 지원을 통해 내부통제 강화 역량을 높이고 있으며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업무 위험요인과 자체감사 반복지적 사항 등의 발생을 자동 감지하는 등 부패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2년에는 감사원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 기관으로부터 감사품질 제고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