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카카오페이는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12일 밝혔다.
DJSI는 미국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다. 경제·환경·사회적 성과를 종합해 기업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있다. DJSI 코리아 지수에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 지수를 받은 기업만이 지수에 편입될 수 있다. 현재 DJSI 코리아 지수 내 주요 증권사, 카드사 등이 포함된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핀테크 기업은 카카오페이가 유일하다고 카카오페이는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평가항목 가운데 ▲포용 금융 ▲인재 확보 및 유지 ▲투명한 보고 ▲기업 윤리 등 부문에서 펼쳐온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DJSI 코리아 지수에 초대된 첫 해에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지수에 편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ESG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카카오페이] 2023.12.12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