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13일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K'를 통해 2024년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전략을 전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이 출연하는 이날 세미나는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 라이브로 진행된다. 김 부장은 '2024 글로벌 ETF 투자전략'이라는 주제에 맞춰 2024년 시장 전망과 함께 ACE ETF를 활용한 투자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 부장은 앞서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의 라이브세미나 콘텐츠 '한투스테이션'에 출연해 '인공지능(AI)으로 보는 2024년 반도체 시장 전망 및 ETF 투자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세미나 당시 시청자들은 김 부장이 준비한 콘텐츠에 대해 알차다는 호평을 보냈다. 김 부장은 이번 키움증권 유튜브 라이브에서도 투자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쉬운 설명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마케팅부장(오른쪽)이 지난 11월 출연한 한투스테이션 화면 [사진 = 한국투자신탁운용] 2023.12.12 yunyun@newspim.com |
세미나 내용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2024년 시장 전망'으로,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전망한 뒤 관심 가질만한 투자처를 짚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식시장의 경우 빅테크 기업과 반도체 기업을 중심으로 한 상승세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기업을 담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와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를 소개한다.
김 부장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현재 4종의 반도체 ETF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 반도체 산업 내 4개 분야 분산투자 효과에 주목해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를 추천 ETF로 꼽았다"며 "반도체 투자에서 분산 투자가 중요한 이유 외에도 채권시장 전망과 주목할 ETF 관련 내용도 준비돼 있어 투자자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 번째 순서인 '연금 ETF 투자전략'에서는 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좋은 ACE ETF 상품 추천이 이어진다. 김 부장은 "월배당형 ETF로 매달 꾸준한 인컴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나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ETF 외에도 이달 상장을 앞둔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에 대한 설명을 전할 계획"이라며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연금계좌와 일반계좌 투자 시 나타나는 세율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 설명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ACE 11월만기자동연장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형의 ETF인 만큼 상품에 대한 설명도 준비했다"며 "투자자들이 이번 키움증권 채널K 웨비나를 통해 상품의 특징은 물론 연금계좌에서 투자 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