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다양한 국산 키위 신품종을 맛볼 수 있는 '제주 프리미엄 주얼리 키위박스1.9kg'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루비골드', '에메랄드그린', '메가' 키위 3종을 모두 담았으며 신품종 위주로 구성한 과일 큐레이션 박스다. 오는 17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18일부터 전국 택배배송을 시작한다. 가격은 40% 사전예약 할인을 적용한 2만 9880원이다.
'루비골드 키위'는 제주도에서 43년간 키위만 재배한 송명규 장인이 생산한 품목으로 18 브릭스 내외의 높은 당도와 보석 루비를 닮은 붉은 과육이 특징이다.
SSG닷컴 기획 상품 '제주 프리미엄 주얼리 키위박스'.[사진=SSG닷컴] |
'에메랄드그린 키위' 역시 송명규 장인이 재배 노하우를 담아 생산했으며, 14 브릭스 내외 당도로 그린키위 중 가장 높고 저장성이 우수하다.
'메가 키위'는 일반 키위보다 사이즈가 큰 품종으로 100% 계약재배를 통해 부드러운 식감과 균일한 품질이 장점이다.
과거 열대 과일로 여겨지던 키위는 현재 국내 온화한 기후로 인해 제주, 해남 등 산지가 확대되며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쓱닷컴은 신품종을 적극적으로 가져와 소개했고 작년 기준 국산 키위 매출 역시 재작년 대비 2.5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해 SSG닷컴은 국산 키위의 우수한 맛과 높은 품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제주 프리미엄 상품을 엄선해 이번 특별 기획 상품을 만들었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키위는 후숙할수록 다양한 맛을 내므로 취향에 따라 후숙 기간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퀄리티 높은 국내 과일 신품종을 계속해서 소개하고 특색 있는 기획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