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선발…ESG 기업 육성

기사등록 : 2023-12-18 09: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기업을 발표하는 시상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6개 기업을 선발해 총 1억원 규모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식물 소재 친환경 비건 원단을 제작하는 그린컨티뉴(대상) ▲땅에 꽂으면 식물로 성장하는 생분해성 스마트 포트를 제작하고 산불 피해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위플랜트(최우수상) ▲장애인, 노약자 등 운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최우수상) ▲공간 재생, 로컬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리플레이스(우수상) ▲탄소 배출이 적은 국내산 쌀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서스테이블(우수상)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 고용하고 친환경 향기 제품을 판매하는 인비저블컴퍼니(우수상) 등이다.

롯데카드는 내년부터 6개 기업을 대상으로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지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 활용 홍보·마케팅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이다. 서류 심사에 통과했으나 띵크어스 파트너스로 최종 선발되지 못한 기업에도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은 "환경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원 기업 ESG 적합성을 평가하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기업 선발에 우선순위를 뒀다"며 "앞으로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 마케팅 컨설팅 등에 초점을 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12월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열린 롯데카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기업 발표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 김성중 위플랜트 대표, 정고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대표, 전인호 그린컨티뉴 대표,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배다희 리플레이스 이사, 백장선 서스테이블 대표, 김수민 인비저블컴퍼니 대표 [사진=롯데카드] 2023.12.18 ace@newspim.com

 

ace@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