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NS홈쇼핑은 지난 19일 대전에 위치한 'NS쇼핑 식품안전연구소'에서 교육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거꾸로 캠퍼스, 대전 대신고등학교, 세종시 중고등학생 등 30여명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2023 YEEP스타트업 어드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를 방문했다.
NS홈쇼핑이 'NS쇼핑식품안전연구소'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행사인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NS홈쇼핑] |
학생들은 NS홈쇼핑 기업 소개와 식품안전연구소의 역할 및 품질 관리 연구에 대한 실무 설명을 들었다. 실험실 장비와 도구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NS홈쇼핑은 2019년부터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인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식품 분석 모두 드림(Dream)'행사를 진행해 왔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식품 안전과 품질 관리 분야의 소개와 실습을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김갑종 NS홈쇼핑의 식품안전연구소 소장은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들과 함께 교육기부에 참여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진로 탐구와 현장 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수준 높은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