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내 주변' 서비스 선봬

기사등록 : 2023-12-21 08:2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에 고객 주변 가게 혜택과 정보를 지도로 한 눈에 보여주는 로컬 서비스 '내 주변'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혜택+' 탭 '내 주변 혜택받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내 주변은 다양한 동네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주변 상권과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시 착한가격업소, 심야와 공휴일에도 문 여는 전국 '공공심야약국' 등 지도에서 가게 위치,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저가 주유소 정보와 현재 위치에서 등록된 집, 회사 주소까지 가장 빠른 대중교통 정보도 제공한다.

고객이 보유한 카드 혜택과 가게에서 바로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롯데카드가 등록한 TOUCH(터치)쿠폰 및 롯데카드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를 이용해 가게 점주가 등록한 TOUCH쿠폰 및 동네쿠폰도 증정한다. TOUCH쿠폰은 결제 할인 혜택을, 동네쿠폰은 가게 점주가 등록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결제 데이터로 분석한 고객 위치 기준 주변 1㎞ 내 인기 가게 위치를 알려준다. 우리동네 베스트에서는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가게 10곳을 업종별로 보여준다. '우리동네 요즘 여기'는 최근 3개월 내 매출이 30% 이상 급증한 지금 뜨는 가게 및 최근 2개월 내 신규 매출이 등록된 새로 오픈 가게' 위치를 제공한다.

고객 이동, 취향 변화에 따라 맞춤형 가게 혜택을 소개하는 개인화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주도, 부산, 서울 성수동, 강릉 등 고객이 특정 지역 방문 시 근처 가게를 소개하는 로컬 콘텐츠를 앱 푸시 및 마이(MY) 피드 실시간 알림으로 보내준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점심값 반띵 받고 스타벅스 행운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점심값 반띵 이벤트 페이지에서 점심 메뉴를 고르고 행사 대상 음식점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 최대 5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 준다. 적립 한도는 하루 최대 5000엘포인트다. 오는 31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롯데카드] 2023.12.21 ace@newspim.com

 

a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