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국민의힘은 28일 당 비상대책위원 명단을 공개한 뒤 오는 29일 상임전국위원회를 소집해 비대위원 인선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오늘 비대위원 임명을 위한 상임전국위 소집 요구안을 의결했다. 내일 10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2023.12.26 pangbin@newspim.com |
박 수석대변인은 "오늘 상임전국위 소집 공고가 나갈 텐데 공고가 나가면 불가피하게 비대위원 명단이 같이 공고된다"라며 "상임전국위를 통해 공고되는 비대위원들이 추인받으면 비대위원장이 내일 임명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임명장 수여 순간부터 당 최고위는 자진 해산되고 비대위 체제로 전환된다"라면서 "추인 이후 신임 비대위원들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직접 지명 사유와 이유를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비대위 규모나 구체적 발표 시간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와 관련해 박 수석대변인은 "아직 명단을 못 받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비대위원장이) 비대위원 인선을 위해 달려가는 것 같다"며 "비대위원장이 오늘 마지막 인선 작업 때문에 혼자 조용히 있는 거 같다"라고 덧붙였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