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한덕수 총리가 1일 신년사를 통해 "수출역량 강화와 내수 활성화를 통해 지난해부터 이어온 경기 회복세를 우리 경제 전반으로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력한 규제혁신으로 투자를 활성화하고, 신산업 성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며 "물가안정과 두터운 약자복지, 사회안전망 강화에도 온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뉴스핌] 최지환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제11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12.13 choipix16@newspim.com |
특히 한 총리는 "노동, 교육, 연금 3대 구조개혁과 인구 위기 문제에는 더욱 과감하고 결단력 있게 대응하겠습니다"면서 "법치의 근간을 바로 세우고, 투명하고 공정한 국가행정 시스템을 확립해 사회적 자본을 쌓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각종 범죄를 비롯하여 재난, 재해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철저히 지켜나가겠다"고도 했다.
한 총리는 "이처럼 막중한 국가적 과제들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단합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저는 새해에도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마주한 위기를 하루속히 이겨낼 수 있도록 정부를 믿고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j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