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NHN데이터, '소셜 비즈'로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도입

기사등록 : 2024-01-22 10: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NHN 자회사 'NHN데이터'가 22일,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출시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고객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최근 스토리, 댓글, DM을 통한 브랜드와 고객 간의 직접적인 소통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NHN데이터는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소셜비즈'를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자동 답변 ▲스토리 멘션에 대한 자동 답장 ▲DM 자동 답장 기능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지원한다.

NHN데이터는 고객이 브랜드 계정을 스토리에 태그하거나 문의를 남길 때 자동으로 DM이 발송되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또한, 채팅창 내 고정 메뉴를 통해 상품 추천이나 프로모션 안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에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고객 서비스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리소스 절약이 가능하다.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출시했다. [사진=NHN데이터]

뿐만 아니라, 스토리나 피드에 반응하는 잠재 고객에게 자동으로 감사 메시지를 보내거나 프로모션에 활용해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기능도 포함됐다. 채팅 시작 시에는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자사몰로의 연결도 용이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업종별, 상황별 맞춤형 메시지 템플릿은 DM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비즈니스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메시지 발송량과 고객 반응 분석을 통한 성과 리포트 제공으로 비즈니스 담당자들은 메시지 전략을 관리하고 마케팅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나 관심 있는 상품 및 이벤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이 브랜드와 유저 간의 새로운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메타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된 소셜비즈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DM 마케팅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