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Sh수협은행, 제1차 경영전략회의 개최…"희망찬 대항해 시작"

기사등록 : 2024-01-29 16:1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5~26일 강원 정동진서 전국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 개최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Sh수협은행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탑스텐(TOPS10) 호텔에서 2023년 경영성과와 2024년 목표 등을 공유하는 '2024년 제1차 수협은행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을 비롯해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주요임원, 금융본부장, 전국 영업점장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회의에 앞서서는 2024년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자 사령장 수여식과 성과 우수영업점, 우수직원 등에 대한 시포상이 진행됐다.

지난 2023년 하반기 종합성과 평가 결과, 경영대상은 광교신도시지점(지점장 김지훈, 現 서울공덕금융본부장)이 차지했으며 금융본부 1위는 서울양재금융본부(본부장 장문호)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신숙 은행장(왼쪽 네 번째)이 수도권지역 금융본부 1위를 차지한 서울양재금융본부(본부장 장문호, 왼쪽 다섯 번째)와 본부 산하 영업점장들과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h수협은행]

한편, 강신숙 은행장은 이 자리에 참석한 200여 명의 임직원들에게 새 운동화를 선물하는 '새‧신‧발' 행사도 가졌다.

새‧신‧발 행사는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강)신숙 은행장과 함께 신바람나게, 힘차게 발로 뛰자'는 의미를 담았다.

또, 수협은행 임직원들은 이튿날 아침 정동진 앞바다의 일출을 함께 맞이하며 새해 덕담을 나누고 승풍파랑의 각오를 다지는 결의식 행사도 가졌다.

강신숙 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매일 아침, 한결같은 모습으로 힘차게 떠오르는 태양처럼 우리도 올 한해 목표를 향한 결연한 의지를 함께 다지며 바람을 타고 파도를 뚫고 나아가는 각오로 희망찬 대항해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또 "2024년 경영환경 역시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연체관리를 통해 건전성 강화에 노력하고, 궤도에 오른 양적성장을 질적성장으로 전환하기 위해 비이자이익, 핵심예금 증대에도 더욱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신숙 은행장은 아울러 "2024년은 수산‧어업현장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고객들과 직접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보다 실효성있는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고객중심 현장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2월부터 전국을 한바퀴 도는 본격적인 현장경영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영업력 강화, 성과중심 보상 제도 확립 등 수협은행만의 건전하고 건강한 기업문화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y2kid@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