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3년간 사회공헌 활동 주요 성과 발표

기사등록 : 2024-01-31 14: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에서 최근 3년간 실시한 기부 캠페인 및 봉사 활동 프로그램 관련 주요 지표를 31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에 따르면, 희망스튜디오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2021년 1월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기부 캠페인과 봉사활동에 총 3만 7600여 회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3년간 희망스튜디오가 실시한 기부 캠페인은 총 84회로 유저들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3만 485회(중복 포함)에 달했으며,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재단의 기부 참여 금액까지 포함해 85억 원이 조성됐다. 이는 사각지대 아동 청소년 등 취약계층 5만 7600여 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으며, 같은 기간 한 명의 유저가 가장 많이 기부에 참여한 횟수는 261회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저들이 봉사 활동에 참여한 횟수는 7115회(중복 포함)로, 총 봉사 활동 시간은 2만 2122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한 해에만 5390회, 1만 6074시간의 봉사 활동 참여가 이뤄졌다. 이는 2022년(봉사 참여 1286회, 봉사 활동 4298시간) 대비 약 4배가량 증가한 수치로, 코로나 팬데믹 종료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데브시스터즈, 안랩 등 IT 및 게임 업계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78종의 IP를 활용한 기부 및 봉사 프로젝트를 실시, 스마일하우스와 팔레트, 사회 참여 프로그램 등 사회적 효과를 수치화한 '사회성과 창출 배수'도 공개했다. 지난 3년간 주요 사업별 평균 사회성과 창출 배수는 2.4로, 이는 100만 원의 사업비 투입 시 240만 원의 사회성과가 창출됐음을 의미한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게임 업계 최초의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을 론칭하며 기부 문화를 선도해온 재단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주체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