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우수AMS,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전동화 매출 비중 확대 기대" - 유안타증권

기사등록 : 2024-02-02 13: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유안타증권이 우수AMS에 대해 2024년 실적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우수AMS는 1983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부품 확대와 함께 자회사 우수TMM을 통해 전력구동 부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이후 2200억원~2500억원 내외의 매출 횡보를 나타냈지만, 2021년 이후 전기차 비중 확대와 우수AMS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역량 확대 등을 통해 2021년과 2022년 각각 전년대비 35.7%, 15.0% 성장했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우수AMS의 주력 매출처인 현대자동차가 2024년 가이던스에서 판매대수의 성장을 제시했다"며 "주요 매출처의 판매량 증가 및 안정적인 원자재 가격 추이, 효율적인 비용관리 등으로 2024년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우수AMS 로고. [사진=우수AMS]

권 연구원은 인도 자동차 시장 확대와 친환경차량 증가 등의 요인으로 우수AMS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권 연구원은 높은 인구 밀도 대비 자동차 보급율이 낮은 인도에 대해 "인도는 자동차 산업 입장에서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인도의 자동차 산업 성장속도 및 현대차의 인도 판매 증가와 연동돼 우수인디아(우수AMS 인도 현지법인) 역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수AMS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팅에 대해 "친환경차량뿐만 아니라 내연기관차량도 출력 및 연비개선 등의 요인으로 차량 경량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고진공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기술을 보유하고 우수AMS의 경쟁력이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권 연구원은 자회사 우수TMM에 대해 "유럽에서 'Mission Starfish 2030'를 발표하는 등 내연기관사용을 전면금지되고 있고, 전기선외기 구동모터 및 인버터의 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 소수에 불과해 우수TMM이 개발한 전기선외기용 구동모터 및 인버터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권 연구원은 우수TMM의 항공전용 모터 인버터에 대해서도 "올해 1월 항공전용 추진시스템(WAPS) 독자 개발에 성공하였고 KAI에 공급할 1차 시제품 제작이 완료되는 등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UAM, 무인기, 유인기 등 다양한 미래 항공모빌리티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nylee5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