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인도네시아 주한 대사관에서 이민청을 유치하는 안산시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지난 6일 공식 업로드됐다고 9일 밝혔다.
이민청 안산시 유치에 SNS 응원 보낸 인도네시아 대사관 SNS캡쳐 화면. [사진=안산시] |
앞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달 31일 인도네시아 주한 대사관을 방문해 이민청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지와 협력을 당부한 데 따른 답장의 메시지다.
인도네시아 대사관 인스타그램 게시글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의 인도네시아 대사관 방문은 대사관과 안산시의 상호 우호 협력 증진이 목적이었다"고 설명했다.
대사관 측은 "그간 인도네시아 예술문화진흥 및 자국민 보호를 위한 안산시의 지원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안산시와 함께 지역 내 인도네시아인을 더욱 잘 챙기고 보호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대사관은 설 연휴인 오는 10일 인도네시아 총선거를 위한 투표 장소를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제공하고 적극 협조하는 사안에 대해서도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민근 시장은 "이민청 유치라는 큰 도전에 인도네시아가 공감대를 형성하며 응원을 보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면서 "안산시만의 외국인 주민 지원 정책과 시민의 높은 상호문화 수용성 등 강점을 널리 알려 안산에 이민청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