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넷마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 등록 시작

기사등록 : 2024-02-15 14: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이 15일,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를 그렸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요소를 강조한 게 특징이며, 이용자들은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주체적으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전투의 경우, 조작은 쉽지만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신경썼다. 이용자는 총 2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킬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넷마블은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동시 출시,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개발총괄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넷마블은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동시 출시,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 구글과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에서 진행된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 ▲ 인공지능(AI) 통한 작업장 대응 ▲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 리모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공식 사이트에서 세력 랭킹, 거래소 시세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리모트 서비스'는 모바일로 PC 원격 플레이하는 기능이다.

[사진=넷마블]

또한, 넷마블은 명확하고 투명한 소통을 위해 주요 업데이트 때마다 방송을 진행하고, 이용자 의견이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을 포럼 및 공식 사이트에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