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종합=뉴스핌] 남효선 기자 = '4.10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 여야가 속속 지역별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권 국민의힘 단수 추천 후보자와 경선 지역 예비후보자가 공개됐다.
국민의힘 총선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단수추천 후보자 12명과 우선추천(전략공천) 후보자 3명의 공천을 확정했다.
또 경선 실시 22개 선거구도 발표됐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6차 회의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뉴스핌DB] |
대구에서는 윤재옥 원내대표(달서구을), 추경호 의원(달성군)이 단수추천됐다.
앞서 경북에서는 17일 이만희 의원(영천·청도), 정희용 의원(고령·성주·칠곡) 등 2명이 단수공천자로 결정됐다.
국힘 소속 예비후보자가 난립한 경북 포항의 경우 북구선거구는 김정재 현 의원과 윤종진 전 국가보훈처 차관이, 포항남.울릉군 선거구에서는 김병욱 현 의원과, 문충운.이상휘.최용규 예비후보가 공천권을 놓고 경선을 치른다.
다음은 대구경북 경선대상자 명단이다.
◇ 대구 5곳
△ 중구남구 : 노승권, 도태우, 임병헌 △서구 : 김상훈, 성은경, 이종화 △북구을 : 김승수, 이상길, 황시혁 △수성구을 : 정상환, 주호영 △달서구병 : 권영진, 김용판(가나다 순)
◇ 경북 5곳
△ 포항북구 : 김정재, 윤종진 △ 포항남.울릉군 : 김병욱, 문충운, 이상휘, 최용규 △ 경주시 : 김석기, 이승환 △ 구미시갑 : 구자근, 김찬영 △ 상주.문경시 : 고윤환, 박진호, 임이자[가나다순)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