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K팝 팬들의 무한한 열정에 헌정하는 제품을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권정현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 총괄 상무는 20일 오후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코카롤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에 1년 이상 걸렸다"며 "제품 준비 과정에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한국팀은 이 과정을 일로 생각하지 않고 K문화를 세계에 소개하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정을 갈아 넣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권정현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프로젝트 총괄 상무가 한정판 제로 한류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24.02.20 romeok@newspim.com |
이날 코카콜라는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공개했다. K팝 팬들의 헌신과 열정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내놓은 것이다. 해당 제품은 이날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세계 36개국에 동시 출시된다. 제품 패키지에 '코카 콜라' 한글 로고가 전면에 적용돼 K팝을 주제로 한 제품임을 알아볼 수 있다.
이번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코카콜라가 2022년 내놓은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일환이다. 앞서 코카콜라는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제로 마시멜로, 제로 드림월드, 제로 레전드 등 상상력 기반의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코카콜라 제로 한류' 프로젝트에 나선 점이 눈에 띈다. 이날 간담회에는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등이 총 출동했다.
코카콜라가 '제로 한류'를 전면에 내놓은 것은 'K팝'이 전세계적인 흐름이 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제로의 깔끔한 맛에 K팝에 대한 상상력을 접목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가 탄생한 데 이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세 K팝 그룹들과의 특별한 협업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왼쪽부터 코카콜라의 오아나블라드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권정현 상무, JYP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 프로듀서. 2024.02.20 romeok@newspim.com |
행사의 시작도 'K팝' 걸그룹 ITZY(있지)의 공연으로 출발했다. 또한 코카콜라는 '제로 한류'를 주제로 JYP엔터테인먼스 소속 가수들이 참여해 만든 음원 'Like Music'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국내 언론사 뿐 아니라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등 글로벌 각지의 글로벌 한류팬도 초청했다. 또 당일 추첨을 통해 한류팬을 3명을 선정, ITZY 멤버에게 뮤직비디오 속 포인트 안무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코카콜라 제로한류'의 제품 맛 이름은 '상큼한 최애맛'이다. 팬들이 K팝에 빠져들었을 때 느끼는 감동과 특별함을 K팝 팬덤의 언어로 이름 지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코카콜라 맛에 과일향이 물씬 풍기는 상큼한 뒷맛을 담은 것이 포인트다.
오아나 블라드 디렉터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기존 코카콜라의 맛을 85% 가지고 있고 나머지 15%에 예상하지 못한 새로운 맛을 담아 완성시켰다"며 "한국의 음식, 향, 그리고 한국 음악을 들으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맛보면 한국의 역동성, 에너지가 넘치는 맛임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20일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 기념 간담회에서 가수 ITZY(있지)가 축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24.02.20 romeok@newspim.com |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한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박진영은 "우려 반, 설렘 반으로 '제로 한류'음료를 마셔봤는 익숙한 맛이 아니라 특별한 맛이어서 다행스럽게 생각했다"며 "우리가 준비한 음악과 뮤직비디오와 음료가 K팝 팬들에게 좋은 선물보따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K팝은 특정 음악스타일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이 맺는 특별한 관계의 이름"이라며 "K팝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 축하할만한 프로젝트를 준비한 코카콜라에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코카콜라는 추후 글로벌 댄스챌린지 등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앞세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오는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 키즈, ITZY, NMIXX의 마법 같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romeok@newspim.com